eVPN서비스 이용안내

eVPN 사용 환경

이용 환경
- Windows 10이상 PC에서만 사용 가능
※ Windows가 아닌 OS(ex 모바일 , MAC OS , 리눅스 등) 서비스 불가
- 웹브라우저는 크롬(Chrome) , 엣지(Edge) 권장

eVPN 접속 방법

- 사용자 PC의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s://evpn.[시도명].go.kr"(ex https://evpn.sen.go.kr)을 입력하여 접속을 시도합니다.
- 최초 접속 시, "설치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로그인 후 AXGATE VPN Client를 다운받아 설치하십시오.
이미 설치한 경우 VPN실행을 눌러주세요"
팝업이 발생합니다
① 이미 설치한 경우(PC에 AXGATE VPN Client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 '닫기'를 눌러 팝업을 닫고 로그인 후
   VPN실행을 눌러 VPN연결 진행합니다
② 설치가 안되어있는 경우 : '닫기'를 눌러 팝업을 닫고 로그인 후 '다운로드'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고
   설치 후 VPN실행을 눌러 VPN연결 진행합니다
※ 자세한 방법은 '메뉴얼(manual)'을 참고해주세요(eVPN페이지 '메뉴얼 보기'( 메뉴얼보기아이콘 )를 눌러 다운로드 가능)

eVPN 로그인/로그아웃 방법

로그인 방법
- 이용자 ID/PW, 인증서 패스워드 입력하여 로그인 성공하면 접근 가능한 업무목록(즐겨찾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차세대나이스업무에서 신청한 ID/PW 및 업무포털 접속시의 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로그아웃 방법
- Logout버튼( 로그아웃아이콘 )을 눌러주시거나, eVPN 접속 웹브라우저를 닫으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 eVPN페이지탭을 닫는게 아닌 접속하신 브라우저를 종료하셔야 연결이 종료됩니다
   (ex 여러개의 탭을 열어놓고 eVPN페이지 탭만 닫을경우 연결종료안됩니다)

eVPN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을 경우

eVPN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을 경우 VPN 사용자 승인 프로세스에 따라 신규 신청해야 합니다.
- 개인정보 유출, 불법해킹 등의 우려로 인해 외부에서는 패스워드 재발급/초기화등의 프로세스를 별도 제공하지 않으므로
패스워드 관리에 유의하셔야 됩니다.

eVPN 패스워드 변경주기

패스워드는 3개월에 한번씩 변경해야 합니다.